보도자료

home > 체육소식 > 보도자료
폭력 등 예방을 위한 지도자 결의 및 스포츠인권 교육 상세정보
폭력 등 예방을 위한 지도자 결의 및 스포츠인권 교육
작성자 관리자 이메일
조회 3892 등록일 2017/02/27
첨부
 
Press Release

보 도 자 료

폭력 등 예방을 위한 지도자 결의 및 스포츠인권 교육
본회 전임지도자 월례회 개최
 
충북체육회는 스포츠현장에서의 폭력 등 인권침해 예방을 위한 전임지도자 다짐결의 및 스포츠인권교육을 2. 24(금) 충북체육회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전임지도자 2월 월례회를 겸해 열린 이날 행사위한 전임지도자들은 이날  △ 투철한 사명감과 지도자로서의 자긍심 으로 품위 유지  △ 화합과 단결로 건전한 사회풍토조성과 건전한 스포츠문화 정착  △ 선수를 사랑하고 존경받는 지도자가 되도록 노력  △ 청렴문화 정착 및 학교폭력예방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이와 함께 충북체육회 스포츠인권 충북체육회 전문인력풀 김종석 강사를 초청해『운동폭력(성폭력)근절방안』이라는 주제의 교육을 실시,스포츠인권 교육을 통하여 올바른 이해와 구체적인 예방 대책 등에 관하여 설명하고 생활 속에 실천할 수 있는 청렴한 운동부 운영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윤용중(소프트볼)지도자는 ‟ 그동안 폭력(성폭력)에 대해 가졌던 단편적인 상식과 편견을 해소하고 명확한 기준을 알게 되어 도움이 되었다면서‟ 앞으로 스포츠현장에서의 폭력(성폭력) 근절은 물론 선수와 지도자의 역량강화를 통한 선수권익증진 활동도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월례회에서는 제98회 전국체육대회 대비 종목별 경기력 분석 및 불참종목 대책, 강화훈련 추진방법 등에 대한 설명하고 강화훈련과 선수선발 경기력향상 각종 대회준비 등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전임지도자 다짐결의문 낭독》
 
한흥구 사무처장은‟ 체육현장에서 발생되는 폭력 등 각종 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기 위해서 선수와 지도자의 간의 소통이 필요하다”면서 선수를 사랑하고 지도자가 존경받는 퐁토를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교육사진》
폭력 등 예방을 위한 지도자 결의 및 스포츠인권 교육 상세정보
다음글 충북체육회, 보은상무여자축구단에 훈련지원금 5천만원 전달
이전글 제98회 전국체육대회 현장 설명회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