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체육소식 > 보도자료
한계를 돌파하고 있는 충북체육 전국동계체전 종합 8위 달성 상세정보
한계를 돌파하고 있는 충북체육 전국동계체전 종합 8위 달성
작성자 관리자 이메일
조회 1953 등록일 2020/02/21
첨부
한계를 돌파하고 있는 충북체육 전국동계체전 종합 8위 달성

- 빈약한 시설 인프라와 얇은 선수층에도 불굴의 의지로 목표 달성-
 
충북체육이 제101회 전국동계체육대회에서 종합 8위를 달성했다. 이로써 충북체육은 지난해 전국소년체전과 전국체전, 그리고 이번 전국동계체전까지 각계 각층의 대동단결로 한계를 돌파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충북선수단은 2. 18일부터 2. 21일까지 서울, 강원, 경기, 경북 종목별 분산개최된 대회에서 열악한 훈련시설과 빈약한 선수층에도 선전을 펼치며 메달 17개(금7, 은3, 동7)를 획득, 종합득점 287점으로 당초 목표로 한 종합 9위를 뛰어넘는 8위를 달성했다.
 
효자종목인 스키에서는 기대주 김종환(청주고3) 학생선수가 금3, 은 1개, 이원빈(솔밭중3) 학생선수 금 3개를 획득하였고, 이동근(경희대4) 선수 동 2개, 이민우(솔밭초 4) 학생선수가 동 2개 등을 획득하면서 총 104점을 획득하면서 파란을 일으켰다.
 
한편 빙상 스피드스케이팅에서는 여중부, 여고부 학생선수들과 여일부 선수들이 6주에서 동메달을 획득하였고, 피겨스케이팅의 전병규(성균관대1) 선수가 금메달을 획득해 빙상은 금1, 동3개로 대회를 마무리 지었다.
 
충북빙상선수단은 매년 전국동계체전에서 가장 많은 득점을 획득하고 있으며, 동계종목의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 올해도 총 287점 중 117점을 획득해 가장 많은 기여를 하였다.
 
또한 봉명고 은메달 등 총 36점을 획득한 컬링과 21점을 획득한 아이스하키, 9점을 획득한 바이애슬론 등 경북을 2점 차로 누루로 8위를 달성하는데 기반이 되었다.
 
충북선수단이 목표를 초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무엇보다도 종목단체 회장과 임직원들의 열정, 선수들과 동고동락한 지도자, 충청북도, 도의회, 도교육청 등 관계기관의 연이은 격려가 큰 힘이 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앞으로 충북의 동계 스포츠는 금년 개장하는 청주실내빙상장으로 저변확대가 기대되는 빙상과 컬링, 솔밭중-청주고-서원대학교로 연계되는 스키 선수 육성과 열악한 아이스히키, 바이애슬론 등 종목에서 선수층을 확보해 더욱 발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효진 충북체육회 사무처장은 “평소 많은 관심과 격려를 해주시민 도민 여러분과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우수한 성적을 거둬준 충북선수단에 감사드린다”면서 “청주 실내빙상장의 효율적인 활용방안을 찾고, 도내 스키장 건립 등으로 도내에서 훈련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계를 돌파하고 있는 충북체육 전국동계체전 종합 8위 달성 상세정보
다음글 200302 2020년 충북체육회 인사발령
이전글 김​장회 충청북도 행정부지사 동계체전 스키 선수단 격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