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체육소식 > 보도자료
SK호크스, 핸드볼 넘어 지역 스포츠 지원 나선다. 상세정보
SK호크스, 핸드볼 넘어 지역 스포츠 지원 나선다.
작성자 관리자 이메일
조회 2046 등록일 2022/06/22
첨부
SK호크스, 핸드볼 넘어 지역 스포츠 지원 나선다.

- 충북체육발전기금 5,000만원 기부 -
 

지난 2022. 6. 22(수) SK하이닉스 핸드볼구단 ‘SK호크스’가 충북핸드볼 및 지역 스포츠 육성 지원을 위해 충북체육발전기금 5,000만원을 충청북도체육회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일우 SK하이닉스 청주지원 부사장, 윤현우 충청북도체육회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를 가졌다.
 
2016년부터 청주시를 연고로 창단 된 SK호크스는 2019년부터 지역 유소년 핸드볼 발전을 위해 선수 유니폼, 경기장 광고판 등 기업 협찬으로 얻은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전액 환원하고 있다.
 
SK호크스는 충청북도체육회에 기부한 5,000만원을 포함해 최근 3년간 누적 기부금액이 2억원에 달한다.
 
기부금 5,000만원은 지역 핸드볼 엘리트 선수 경기력 향상을 위해 증평초, 진천중, 일신여고 등 11개 핸드볼 육성교에 각각 300만원, 순회 GK(골키퍼)지도자 지원에 200만원이 전달돼 선수단 운영 지원 등에 활용된다.
 
또한 나머지 1,500만원은 지역 스포츠 저변확대 및 선수 발굴을 위해 충청북도체육회가 매년 지원하고 있는 비인기 종목 체험프로그램 사업비로 편성되어 근대5종, 소프트볼 등 5개 종목에 지원되고 있는 사업비를 더 많은 종목으로 확대해 지역 스포츠 인프라 육성에 힘쓸 계획이다.
 
윤현우 충청북도체육회장은 “핸드볼 등 비인기 스포츠 지원은 우수 선수 육성 뿐 아니라 지역 스포츠 저변확대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핸드볼을 넘어 다양한 스포츠 종목이 충북을 대표 할 수 있도록 SK호크스가 충청북도체육회와 함께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SK호크스, 핸드볼 넘어 지역 스포츠 지원 나선다. 상세정보
다음글 충북체육회, 자원순환을 통한 환경보호를 위해 「청주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과 업무협약(MOU) 체결
이전글 제17회 충청북도어르신생활체육대회 팡파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