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체육소식 > 보도자료
충북체고 학생선수, 정보화 교육 효과 만점 상세정보
충북체고 학생선수, 정보화 교육 효과 만점
작성자 관리자 이메일
조회 45 등록일 2019/08/07
첨부
충북체고 학생선수, 정보화 교육 효과 만점

- 교육대상 39명 전원 자격증 취득 -


충북체육회(회장 이시종)는 6월 3일과 6월 5일 이틀에 걸쳐 충북체고 학생 39명을 대상으로 정보화 자격증 취득 교육을 실시한 결과 참가자 전원이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이번 교육은 지난 4월 ㈜지커뮤니케이션(대표이사 권혁일)의 학생 선수 및 지도자의 정보화 자격증 취득 지원을 위한 MOU 체결의 일환으로 프로그램 및 자격증 소개, PPT 특강 및 실기평가로 이루어 졌다.

학생선수를 대상으로 전국 최초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IT 기본 소양을 배양하고 교과 학습의 자신감 부여, 공부하는 학생으로 인식 전환을 유도하는데 목적이 있다. 정보화 교육은 PPT활용능력에 대한 교육으로 도형 활용, 프레젠테이션 효과내기 및 차트 그리기 등의 기본 기능을 익히는데 초점을 두고 이루어 졌으며 총 6시간의 교육 후 실기평가를 통해 PPT활용능력 1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운영됐다.

학생선수들이 다양한 정보화 교육을 습득할 수 있도록 올해 10월 경 하반기 IT정보화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충청북도체육회(정효진 사무처장)는 앞으로도 학생선수와 지도자의 갑작스러운 은퇴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학생선수와 지도자의 진로 결정 및 교육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충북체고 학생선수, 정보화 교육 효과 만점 상세정보
다음글 고교클럽 농구축제 제28회 고교클럽대항농구대회 성료
이전글 2019 "중국 호북성" 바둑 교류단 충북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