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체육소식 > 보도자료
충북체육회, SNS개설 등 도민홍보서비스 활발 상세정보
충북체육회, SNS개설 등 도민홍보서비스 활발
작성자 관리자 이메일
조회 2536 등록일 2019/08/22
첨부
충북체육회, SNS개설 등 도민홍보서비스 활발

- 한층 다양하고 빠른 체육정보 서비스 제공 -
 
 
“체육홍보의 다양화 ․ 입체화를 통해 도민과 함께하는 체육을 이뤄나가겠다.”
충북체육회의 홍보활동이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그동안 충북체육은 체육활동에 대한 도민들의 기대욕구는 증가했으나, 도민기대에 부응하고 우리 도의 체육정책을 널리 홍보하는데는 다소 수동적이고 미흡했다고 지적이 제기되어 왔다.
이에 따라 충북체육회는 그간 소극적이고 수동적인 홍보에서 벗어나 체육시설 이용활성화와 체육활동 참여증진을 위한 제도구축, 체육행정에 대한 도민참여제고 등을 위한 보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홍보활동을 벌여나갈 계획이다.
충북체육회는 이에 따른 첫 단추로 충북체육을 체계적으로 홍보하기 위한 홍보전담팀을 구성운영중이며, 언론홍보마케팅을 비롯해 온라인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개설 등 다양한 방법의 대도민 홍보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추진해 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체육정책에서부터 체육시설, 체육활동프로그램, 지도자 정보제공에서 부터 체육에 대한 상식, 이색스포츠, 각종 동호회활동 및 종목소개, 범도민 체육생활화 캠페인전개 등 다양한 체육행정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이와 함께 체육홍보 도민기자단운영, 체육홍보대사위촉, 체육활동을 통한 건강증진 수기공모 등 도민과 함께하는 다양하고 입체적인 홍보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실례로 충북체육회가 개설한 SNS는 우선 네이버 블로그에서 충북체육회 검색하거나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은 스마트폰 어플 다운로드 후 충북체육회를 검색하면 접속이 가능하며, 이달초 개설이후 각 매체 방문자수 현황에 따르면 블로그 600여명, 인스타그램 2,000여명, 페이스북 500여명 등 총 3,000여명이 SNS를 통해 체육소식을 접속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지속적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정효진 충북체육회 사무처장은“갈수록 건강과 체육활동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도민들에게 체육정책이나 프로그램 등 다양한 내용을 알려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체계적이고 다양한 도민 홍보활동을 통해 운동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충북건설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충북체육회, SNS개설 등 도민홍보서비스 활발 상세정보
다음글 충북체육회, 체육학 박사 탄생
이전글 2019 대한민국 뷰티·헬스산업대상 - 충청북도 국학기공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