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체육소식 > 보도자료
충청북도체육회 제17회 이사회 개최 상세정보
충청북도체육회 제17회 이사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이메일
조회 2348 등록일 2019/10/02
첨부
충청북도체육회 제17차 이사회 개최

첫 민선회장선거관리규정 등 제․개정
2021년 충북도민체육대회 개최지로 옥천군 확정 등
 
충북체육회가 내년 1월 출범하는 첫 민선체육회장선거를 위한 회장선거관리규정을 제정하는 등 본격적인 추진을 시작한다.
지방자치단체장·지방의원의 체육단체장 겸직금지하도록 국민체육진흥법이 개정공포에 따라 2020. 1. 15일 이전에 민간회장을 선출해야 한다.
충북체육회는 1일 충북체육회관 대회의실에서 제17차 이사회를 열고충북체육회장 선거추진계획 보고와 함께, 회장선거와 민선회장출범에 따른 충북체육회 규약개정안을 비롯해 회장선거관리규정 제정안,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선임안, 시군체육회규정 개정안, 시군체육회 회장선거관리규정 제정안 등을 원안대로 가결했다.
이에따라 체육회는 이사회와 총회의결을 거쳐 규약을 개정하고, 이날 의결된 회장선거관리규정을 대한체육회에 승인요청키로 했다.
이와함께 선거준비 및 관리 등 업무추진을 위해 7인이상 11인 이하의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운영하여, 선거일 결정을 비롯해 선거인수 배정, 선거인명부 작성, 후보․사퇴․공고, 투표 및 개표, 당선인결정 등 업무를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예산의 안정적 확보를 위한 법령정비, 지방체육회의 법인화, 체육시설의 위탁운영추진, 각종 지원에 대한 조례제정필요 등 향후 민선체육회장체제 출범에 대한 발전적이고 다양한 건의 및 의견이 나왔다.
한편 이날 이사회는 제60회 충북도민체육대회 개최지로 옥천군을 확정했다. 제60회 충북도민체육대회는 2021년 5월 둘째주 목~토까지 3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이사회는 이와 함께 충북체육회 사무처 처무규정개정안, 스포츠공정위원회 규정개정안, 전문체육 전임지도자임용규정개정안 등도 원안대로 가결했다.
한창섭 충북체육회 부회장(행정부지사)은 이날 “민선체육회장선거와 관련해 도차원에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협조하겠다”면서 “충북체육발전의 중심에는 늘 체육회가 근간이 되어 온 만큼 새로운 민선 체육회가 앞으로도 충북체육 성장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이사님들께서 지원해달라 ”고 말했다. 
 

충청북도체육회 제17회 이사회 개최 상세정보
다음글 제100회 전국체전 청주시청 정유진 사격 종목 첫 금메달
이전글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충북선수단 정효진 총감독 출사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