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체육소식 > 보도자료
'청주 중앙공원 국학기공팀, 국제대회 개회식 무대 선다.' 상세정보
'청주 중앙공원 국학기공팀, 국제대회 개회식 무대 선다.'
작성자 관리자 이메일
조회 21 등록일 2019/11/25
첨부
청주 중앙공원 국학기공팀, 국제대회 개회식 특별 무대에 서다

충북체육회, 2019년 4월부터 국학기공 기체조, 마음치유 시범 운영

 
65세이상 20여명의 어르신으로 구성된 청주 중앙공원 국학기공 팀이 제7회 서울 국제 생활체육 국학기공대회에서 1만여명이 참가하는 개회식 특별무대에 초청을 받아 공연을 펼친다.
 
청주중앙공원 국학기공팀은 충북체육회, 충북국학기공협회가 지난 4월부터 도민 건강프로젝트 시범사업으로 청주 중앙공원에 강사를 파견하여 여가생활을 위해 할 수도 갈 곳도 없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일주일에 2번 기체조 등으로 운동을 지도하면서 자연스럽게 결성된 팀이다. 이러한 팀이 국제대회에서 ’K-스프릿(Korean Spirit)을 알리는 국제 체육행사에 초청된 것이다. 중앙공원 팀은 개회식에서 특별 무대 공연을 펼칠 계획이다
 
중앙공원 국학기공팀 김정기 회장(82세)은 “술, 담배, 장기, 윷놀이 내기등 올바르게 정착되지 않았던 공원문화에다가 보잘 것 없는 취약계층 노인들이 국학기공이라는 운동을 통해서 노년생활 건강을 다지는데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면서 국학기공 운동을 적극 권장 하고있다
이번 서울국제생활체육국학기공대회는 2019년 11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 동안 서울잠실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며, 한국을 비롯해 중국, 일본, 영국, 프랑스 등 세계 12개국 60개팀 선수 1,500여명이 참가한다. 충북은 어르신부에 내덕주민차지센터(내덕해오름), 일반부에는 청주시 동호회(타오르는 홍전사팀), 청소년부엔 증평군 형석중학교팀(드림캐쳐팀)등이 참가한다.
 
국학기공은 한민족 고유 심신운동법인 ‘선도(仙道)와 우리 민족의 홍익인간의 철학을 바탕으로 현대인에게 맞게 체계화한 우리나라 전통 생활스포츠다. 전통기공, 기체조, 호흡, 명상, 배꼽힐링, BHP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스스로 몸과 마음을 단련할 수 있다.

'청주 중앙공원 국학기공팀, 국제대회 개회식 무대 선다.' 상세정보
다음글 충북도-日야마나시현 국제스포츠교류 성료
이전글 “일본 야마나시현”배구 교류단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