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체육소식 > 보도자료
2019 충북생활체육지도자 역량강화 직무연수 성료 상세정보
2019 충북생활체육지도자 역량강화 직무연수 성료
작성자 관리자 이메일
조회 251 등록일 2019/12/09
첨부
2019 충북생활체육지도자 역량강화 직무연수 성료

- 도민 건강지킴이 역할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 -

 
 
충북체육회가 지난 12.5일부터 6일까지 1박2일 동안 충청북도 자치연수원에서 「2019 충청북도생활체육지도자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개최하였다.
 
이 번 연수는 일반지도자, 어르신지도자, 스포츠클럽지도자 등 148명을 대상으로 생활체육에 대한 관심과 참여인구가 늘어나면서 생활체육 서비스의 질적 향상 및 생활체육지도자의 역량강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충북체육회는 생활체육지도자들이 생활체육 현장 및 행정업무에 필요한 이론교육과 체육활동 중심으로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공통교육과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하였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생활체육지도자들이 행정업무에 필요한 “공문서바로쓰기”, “e-나라도움 정산교육”, “리더쉽과 감성소통” 등의 이론교육과 지도자들의 협동심을 고양할 수 있는 시·군화합 트래킹도 함께 진행했다.
 
충북체육회는 연 1회 개최되는 직무연수가 지도자로서 갖춰야할 전문지식과 기술 등, 지도능력을 배양하는 교육과정 외에도 생활체육지도자로들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발전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기회로 작용한다고 밝혔다.
 
정효진 충북체육회 사무처장은 “ 생활체육지도자들은 도민들의 건강지킴이로서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행복하고 건강한 충북을 만드데 있어 중요한 자원들이다”면서 “이번 연수를 통해 도민에게 신뢰와 양질의 생활체육 지도활동 서비스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2019 충북생활체육지도자 역량강화 직무연수 성료 상세정보
다음글 충청북도체육회 공정선거지원단 공개모집
이전글 충북체육회, 제19차 이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