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체육소식 > 보도자료
2019충북체육상 시상식…4개 부문, 개인 38명 ㆍ 단체 4팀 선정 상세정보
2019충북체육상 시상식…4개 부문, 개인 38명 ㆍ 단체 4팀 선정
작성자 관리자 이메일
조회 2579 등록일 2019/12/26
첨부
양궁 김우진․복싱 김성일 충북체육상‘대상’

2019충북체육상 시상식…4개 부문, 개인 38명 ․ 단체 4팀 선정

 
양궁 김우진(청주시청)과 복싱감독 김성일씨(충주시청)가 2019 충북체육상 대상을 받았다. 충청북도체육회는 12. 24(화) 오전 11:00, S컨벤션 크리스탈볼룸에서 2019년 충북체육을 빛낸 각 분야의 유공자를 선정, 충북체육상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시상식에서 경기부문 대상을 차지한 김우진은 금년 제100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세계신기록수립과 함께 2관왕에 오른 것을 비롯해 세계선수권대회 등 각종국제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올렸고, 지도부문 대상을 받은 김성일감독은 금년 전국체전 금2ㆍ동3개를 따낸 것을 비롯해 30여년간 복싱지도자로 활약하면서 황경섭ㆍ조석환ㆍ장관식ㆍ이경렬 등 10여명의 국가대표선수를 길러내 충북체육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각각 인정됐다.

충북체육상 대상은 처음으로 충북체육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한 체육인에게 주기 위해 금년 처음 신설됐다. 김우진은 이날 수상소감을“대상이라는 영광스러운 상을 받은 데대한 보답을 위해 내년에도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고, 김감독은 “큰 상을 받게 돼 무한한 영광이다. 금년 전국체전에서 거둔 성적을 볼 때 열정이 살아있는 한 더 도약할 수 있는 위력을 깔아놓았다고 생각한다. 선수지도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또 올해의 선수상은 세계볼링선수권 및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금메달을 차지한 볼링의 지근(금천고)에게 돌아갔고, 우수선수상은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2관왕에 오른 롤러의 김민서(청주여상), 신인선수상은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금메달리스트인 수영의 임예은(청주경산초)이 수상했다.

이와함께 올해의 단체상은 40년 만에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일신여중 핸드볼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생활체육부문에서는 보은군체육회 박진숙씨와 괴산군배구협회 노재현씨, 동호인클럽부문 음성대소클럽배구팀이 각각 수상하였으며, 지도부문에서는 충북도청 유도팀 정준호감독과 청주경산초 수영팀 김중식지도자, 황광숙 보은군체육회지도자와 황현진 옥천군체육회 지도자 등 4명이 수상하였다.

공로부문은 충주시청 송상길(체육진흥과), 보은군청 조인형(스포츠사업단 팀장), 괴산군체육회 엄미선 지도자, 청주시체육회 김대윤팀장, 충북레슬링협회 김사석회장, 단양군체육회 박형채부회장, 괴산군축구협회, 진천군체조협회 등이 각각 수상했다.
특히 체육상의 권위를 높이고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충북선수단 원정경기 사상 첫 종합6위 달성 등으로 역량을 과시한 체육인의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 충청북도지사표창과 충청북도의회 의장표창부문이 신설됐다.

충청북도지사표창은 조정희씨(충북사격연맹회장)와 안광규(충북핸드볼협회장), 김정회씨(음성군체육회), 신재인씨(증평군축구협회), 성남호씨(일신여중), 우수진씨(옥천군체육회), 신동규씨(증평군체육회), 박성용씨(충북축구협회) 등 8명이 받았다.
충청북도의회의장표창은 안영미씨(충주예성여중)와 심규현씨(충북축구협회), 김성규씨(충주시체육회), 권오언씨(충주시탁구협회), 이동국씨(진천군청), 김광태씨(제천산업고), 박성심씨(충주시배구협회), 배승환씨(충북우슈협회) 등 8명에게 돌아갔다.
또한 우리 도에서 개최된 2019년 생활체육대축전 성공개최에 지원을 해준 충북지방경찰청 최은정 과장, 청주 시설관리공단 장홍원이사장 등 5명이 감사패를 받았다.
충북체육상은 지난 1972년 처음 제정되어, 그동안 우리도 체육발전에 기여한 자랑스러운 체육인을 선정 시상하였다.

2019 충북체육상은 10. 28일 접수를 시작으로 12월 9일 본회 스포츠공정위원회 공정한 심의와 객관적인 공적에 의거해 4개부문(경기, 생활, 지도, 공로)의 개인 38명, 단체 4팀을 선정하였다.

이시종 충북체육회장은“올 한해 충북체육은 전국체육대회에서 원정경기 사상 첫 종합 6위를 달성을 통한 충북의 위상을 널리 알리며 도민에게 자긍심을 높여 주었다”고 격려했다.


 
2019충북체육상 시상식…4개 부문, 개인 38명 ㆍ 단체 4팀 선정 상세정보
다음글 충북체육회 허철부장, 대통령상 및 양병호팀장 국무총리상 수상
이전글 충청북도체육회 공정선거지원단 공개모집